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24-07-24 18:26

제목 진도군, 장마철 영농현장 기술지원 강화

진도군, 장마철 영농현장 기술지원 강화 첨부#1

진도군, 장마철 영농현장 기술지원 강화 첨부#2

진도군, 장마철 영농현장 기술지원 강화 첨부#3

덥고 습한 날씨에 고추 병해충 예방철저히
- 장마철 영농현장 기술지원 강화 -

 
진도군(군수 김희수)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고추 탄저병과 담배나방 피해가 우려된다며 농가들의 적극적인 예방을 당부했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발생률이 가장 높은 고추 탄저병7월 중순부터 발생하기 시작해 장마기를 거쳐 8-9월에 급격히 증가한다.
병균은 비바람에 의해 다른 열매에 2차 감염을 일으키므로, 병든 열매는 발견 즉시 제거해 소각하고 재배지는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담배나방은 어린 벌레가 주로 열매 속을 파고들어 작물 수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므로 초기 방제 중요하다.
방제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2세대 성충이 발생하는 7월 중하순에 집중적인 방제가 필요하다.
 
탄저병과 담배나방은 발생 시기가 비슷해 동시 방제와 예방적 약제 살포가 매우 중요하므로 비가 오기 전후, 적용약제를 10일 간격으로 골고루 묻도록 등록 약제를 살포해야 한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잦은 강우로 고추 병해충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병해충 사전 방제와 배수로 정비 등 포장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꼼꼼한 예찰을 통한 조기 발견과 적기 방제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현장기술 지도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장마철 영농현장 기술지원 강화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22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